휘발유 기름값 절약 꼼수
아침에 주유소에 가는 이유
휘발유 기름값 절약 꼼수
사실 이것은 그냥 작은 꼼수입니다. 절대적이거나 큰 금액의 차이는 없지만, 과학적 원리를 생각해 보는 재미에서 하는 방법입니다. 단 1원이라고 아끼면 좋은 거라고 생각한다면 계속 읽으면 됩니다. 어차피 결정적 차이도 아니라고 생각한다면 그만 두면 됩니다.
- 기온이 낮은 시간대에 주유소를 방문합니다. 일반적으로 아침 일찍이나 밤 늦게 갑니다.
- 주유 속도가 빠를수록 휘발유의 온도가 빠르게 상승하므로, 가능하면 천천히 주유하는 것이 좋습니다.
휘발유의 부피는 온도에 따라 변하기 때문에, 기온이 낮은 아침에 주유하면 상대적으로 더 많은 양의 연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온만 생각한다면 여름보다는 겨울이 더 좋고, 겨울의 아침이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보다 결정적인 자동차 기름값 아끼는 방법은 휘발유를 가득 채우지 말고 절반 정도만 넣어서 다니다가 최대한 연료탱크가 비는 시간대를 조절하는 것입니다. 사실은 이 방법이 휘발유 비용을 더 많이 아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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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에 주유소에 가는 이유 + 휘발유 기름값 절약 꼼수
아침에 주유소에 가는 이유
휘발유는 온도에 따라 부피가 변하므로, 낮은 온도에서 주유하면 더 많은 양을 주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차량의 연료탱크를 충분히 비우고 주유하면 더 많은 휘발유를 주유할 수 있습니다.
주유소에서 휘발유는 기온에 따라 부피가 변하기 때문에, 온도가 낮으면 적은 부피에서 주유를 하게 됩니다. 휘발유는 섭씨 1도 상승 시 약 0.11% 부피가 증가합니다. 따라서, 이 원리는 적은 부피로 넣기 때문에 같은 돈이면 더 많이 넣을 수 있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다만, 이 방법이 결정적이 아니라고 한 것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요즘 주유소에서는 지하 저장 탱크를 이용하여 휘발유의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고, 주유기에는 온도 보정 장치를 설치하여 실제 주유량을 정확하게 측정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별 차이가 나지 않는다고 결론을 내리게 됩니다.
만약 정말로 기름값을 아끼려고 한다면, 차간 간격을 넓게 잡고 달려야 합니다. 앞차에 바짝 붙어서 달리며 브레이크나 엑셀레이터를 계속 밟는 것 자체가 기름을 버리고 다니는 행동입니다. 날씨가 안 좋을 때 수십대가 연쇄 충돌 사고를 당하게 되는 것은, 앞차에 바짝 붙어서 달리는 사람들 때문입니다. 경계해야 할 위험 운전자들입니다.
[ 휘발유 기름값 절약 꼼수 + 아침에 주유소에 가는 이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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