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와 목욕하는 방법
샤워, 목욕에 알맞는 시간과 원리
식사와 목욕하는 방법
목욕과 식사의 시간적 간격이 중요하다는 사실은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있습니다. 이 둘 사이의 적절한 시간적 간격은 건강한 식생활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식사 직전이나 직후에 목욕을 하는 것은 위장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 이유를 알아 봅시다. 기억해야 할 것은 이런 것들입니다.
식사 직전에는 목욕을 피합니다.
목욕 후에는 바로 식사하지 않고 휴식을 취한 후 식사합니다.
식사를 마친 후 최소 2시간이 지난 후에 목욕을 합니다.
목욕의 시기는 소화능력에 영향을 미칩니다. 식사 직전이나 직후의 목욕은 위산분비를 억제하거나 혈액이 피부로 몰리는 현상으로 인해 소화능력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식사 2시간 후 목욕이 가장 적절하다고 합니다.
목욕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목욕은 체온의 변화도 겪기 때문에 소화 등의 인체 작용에 영향을 미칠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음주 후 목욕은 혈압을 상승시키고, 심할 경우 혈관이 터져 뇌졸중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이렇듯 목욕을 가벼히 여겨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 쿠팡에 이런 것이 있어요!
(하단 파트너스 안내 참고)
식사와 목욕하는 방법 + 샤워, 목욕에 알맞는 시간과 원리
샤워, 목욕에 알맞는 시간과 원리
건강한 목욕 습관을 위한 적절한 목욕 시간과 그 이유에 대해서도 알아 봅시다. 목욕 후 30분-1시간 정도 휴식 취하기, 충분한 휴식 후 식사하기, 식사 2시간 후 목욕하기 등을 지키라는 것에는 이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식사 직전 목욕은 위산 분비를 억제하여 소화능력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목욕 직후 바로 식사하는 것은 혈액이 피부로 몰려 소화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즉, 식사 전과 식사 후 모두 샤워 시간, 목욕 시간에 영향을 받게 됩니다.
소화능력을 감소시키는 이유는 목욕 시 체온이 상승하면서 혈액이 피부로 몰리게 되어 소화 기관으로의 혈액 공급 감소로이어지고, 위산 분비가 억제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목욕 후에도 혈액이 피부로 집중되어 있어 소화기관으로의 혈류가 감소되므로 마찬가지로 소화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음식 소화 및 영양소 흡수에 필요한 혈액이 공급되어야 하며, 혈액 공급 감소는 소화 기능 저하 및 영양소 흡수 장애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아침 목욕은 몸을 깨우고 활력을 주며, 저녁 목욕은 수면 유도와 스트레스 해소에 좋습니다. 그러나 체온의 급격한 변화는 주의해야 할 때도 있으므로 물의 온도는 체온과 비슷한 37-38도가 되도록 하고, 15-20분 정도로 샤워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즉, 너무 뜨거운 물로 목욕을 하면 혈압이 상승할 수 있으므로 적당한 온도의 물로 목욕을 하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대신, 목욕 후에는 땀으로 인해 손실된 수분을 보충하기 위해 물이나 따뜻한 음료를 충분히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 식사와 목욕하는 방법 + 샤워, 목욕에 알맞는 시간과 원리 ]
# 이런 것도 참고해 보세요.
#쿠팡 파트너스 정보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