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래 빨리 말리는 방법
실내 빨래 건조 방법, 습기 제거 이유
빨래 빨리 말리는 방법
비 오는 날이나 습기 많은 날에 빨래를 말리는 것은 특히 어려운 일입니다. 공기 중 습도가 높아져서 빨래가 잘 마르지 않으며, 빨래에서 불쾌한 냄새가 나고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퀴퀴한 냄새가 나기 쉬운 환경에 실내에서 빨래 빨리 말리는 방법을 알아 봅시다.
- 세탁물을 빨래대에 건조하고 바닥에 신문지를 깔아두는 것입니다.
- 신문지는 습기를 잘 빨아들이므로, 바닥에 깔아두면 빨래가 빨리 마르게 됩니다.
- 신문지 종이가 빨래와 들러 붙지 않는다면 빨래 사이사이에 넣어도 됩니다.
그 외에도 여러 가지 방법이 있긴 합니다.
당연히 제습기를 함께 사용하면 좋긴 하지만, 그 외에도 선풍기를 틀어놓으면 공기 순환이 빨라져 빨래가 더 빨리 마르고, 빨래 건조대 아래에 수건을 깔아두면 수건이 습기를 흡수하여 빨래가 더 빨리 마르며, 빨래 사이에 간격을 충분히 두어 공기가 잘 통하도록 하기도 합니다. 또한, 숯이나 제습제를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 쿠팡에 이런 것이 있어요!
코멧 이동접이식 빨래건조대 특대형 - 빨래건조대...
(하단 파트너스 안내 참고)
실내 빨래 건조 방법, 습기 제거 이유 + 빨래 빨리 말리는 방법
실내 빨래 건조 방법, 습기 제거 이유
빨래가 잘 마르지 않는 주된 원인은 실내 습도가 높기 때문입니다. 습도가 높으면 공기 중의 수분이 빨래에 흡수되어 마르는 속도가 느려집니다. 신문지가 수분을 흡수하는 원리는 그 구조에 있습니다. 신문지는 다공성이며, 수분을 흡수하여 실내 습도를 낮추고 빨래가 더 빨리 마르도록 돕습니다.
실내에서 빨래가 마르면서 발생하는 습기가 다시 공기 중으로 배출되어 습도가 높아지기까지 하는데, 그래서 또 빨래가 잘 마르지 않습니다. 신문지는 셀룰로스라는 섬유소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 섬유소는 물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또, 신문지의 잉크 성분인 탄소화합물은 수분을 흡착하는 성질이 있어 습기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단, 신문지에 인쇄된 잉크나 화학물질이 빨래에 묻어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추가로 활용할 수 있는 꿀팁도 있습니다.
빨래를 할 때 식초를 몇 방울 넣어주면 냄새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긴 옷과 짧은 옷을 교차로 배치하면 바람이 잘 통하게 되어 건조가 빨라집니다.
[ 빨래 빨리 말리는 방법 + 실내 빨래 건조 방법, 습기 제거 이유 ]
# 이런 것도 참고해 보세요.
코을리 프리미엄 확장형 접이식 높이조절 스텐 빨••
#쿠팡 파트너스 정보입니다.
빨래건조대 우산형 빨래 건조대 원룸 기숙사 접이...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