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오는 날 우산 잘 말리는 방법
빗물 현관 벽돌 관리 이유
비 오는 날 우산 잘 말리는 방법
오는 날 현관이 빗물에 흥건해지는 문제를 보완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현관에 흥건한 빗물 흡수를 위해 통을 놓기도 하고 헝겊을 놓기도 하는데, 이 방법은 자연스럽게 물기가 스며들게 하는 방법입니다.
- 비 오는 날에 사용할 벽돌 2~3개를 준비합니다.
- 벽돌을 적절하게 배치하여 우산이 안정적으로 놓일 수 있는 평면을 만듭니다.
- 우산을 벽돌 위에 올려놓고, 우산의 각도를 조절하여 빗물이 잘 떨어지도록 합니다.
- 우산 밑 부분에 위치한 벽돌이 빗물을 흡수하여 바닥이 젖지 않도록 됩니다.
가정의 작은 공간에서 운치있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완전히 딱딱한 붉은 벽돌보다는 듬성듬성 구멍이 있는 벽돌 쌓기용 벽돌이 더 좋습니다.
벽돌이 헝겊처럼 바로 물기를 제거하지는 못합니다. 그러나 빗물이 스며든 벽돌과 우산은 비오는 날의 운치를 그대로 보여주면서 습기 제거를 하는 방식입니다.
# 쿠팡에 이런 것이 있어요!
일상HO감 3세대 비와도깔끔 파스텔 물받이 캡커••
(하단 파트너스 안내 참고)
빗물 현관 벽돌 관리 이유 + 비 오는 날 우산 잘 말리는 방법
빗물 현관 벽돌 관리 이유
벽돌의 다공성 구조는 물을 흡수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합니다. 이로 인해 벽돌이 빗물을 흡수하면 바닥에 고인 물의 양이 줄어들어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벽돌의 기공 내에서 발생하는 모세관 현상은 수분이 벽돌 내부로 이동하는 주요 메커니즘입니다. 물이 기공을 따라 이동하면서 벽돌이 습기를 흡수하게 됩니다. 이 현상은 벽돌이 지하수나 비로부터 습기를 흡수하는 방법과 같습니다. 높은 습도에서는 벽돌이 더 많은 수분을 흡수하고, 반대로 건조한 환경에서는 수분을 방출하게 됩니다.
벽돌은 자연적인 습기 조절 기능을 가지고 있어, 실내 환경을 쾌적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 : 너무 습한 상태로 오래 두면 안 됩니다. 벽돌이라서 안 되는 것이 아니라, 원래 집에서는 모든 장기 습기를 놔두면 안 됩니다. 곰팡이의 원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 비 오는 날 우산 잘 말리는 방법 + 빗물 현관 벽돌 관리 이유 ]
# 이런 것도 참고해 보세요.
온리코 방수 커버 자동 장우산 - 우산
#쿠팡 파트너스 정보입니다.
물먹는하마 옷장용 제습제, 300g, 32개 - 제습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