립스틱 부러졌을 때 복구 방법
립스틱 녹여서 붙이는 재사용 팁
립스틱 부러졌을 때 복구 방법
립스틱이 부러지면 사용하기 불편하고, 버리기에는 아까운데 이럴 때 사용해 보는 꼼수가 있습니다. 성냥과 냉장고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립스틱이 부러졌을 때는 당황하지 말고 밑져야 본전이라고 셈치고 실험해 봅시다.
- 부러진 립스틱의 부러진 부위를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 성냥불을 켜서 부러진 부위를 살짝 녹여줍니다. 이때, 성냥불을 너무 가까이 대면 립스틱이 불 탈 수 있으니 조심합시다.
- 부러진 부위를 서로 붙여줍니다.
- 붙인 립스틱을 냉장고에 넣어 30분 이상 굳혀줍니다. (냉동실이 아님)
립스틱이 부러졌을 때, 부러진 조각을 버리지 않고 잘 보관해 두었다가 활용해 봅시다. 부러진 부위를 붙일 때는 립스틱을 살짝 기울여주면 조금 더 잘 붙습니다. 부러진 립스틱을 복구하기 전, 녹이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연기를 피하기 위해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합시다.
성냥불 대신 헤어 드라이어를 이용하여 낮은 온도로 가열해도 됩니다. 드라이기로 할 때의 장점은 열을 고르게 분산시킬 수 있다는 점이고, 단점은 너무 광범위하게 바람이 나와서 손까지 뜨거울 수 있으니 도구가 더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알아 둘 것도 있습니다.
복구된 립스틱은 원래의 립스틱보다 부러지기 쉽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사용해야 합니다. 복구된 립스틱은 어쩔 수 없이 사용감이 떨어질 수 있다는 것도 미리 알아 둡시다. 또 하나 알아 둘 것은 립스틱의 제작 재료에 따라서 전혀 다른 결과가 나타날 수도 있으니 잘 안 된다고 너무 실망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 쿠팡에 이런 것이 있어요!
제이뮤 무배 말린장미 매트 립스틱 밀키레드 - 립...
(하단 파트너스 안내 참고)
립스틱 부러졌을 때 복구 방법 + 립스틱 녹여서 붙이는 재사용 팁
립스틱 녹여서 붙이는 재사용 팁
립스틱은 주로 왁스, 오일, 색소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열에 의해 왁스 성분이 녹아 유동성을 띠게 되고, 성냥불로 녹이면 이 성분들이 액체 상태로 변하여 서로 결합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냅니다. 특히, 왁스나 오일 등의 성분이 많이 함유된 립스틱일수록 효과가 좋습니다.
그리고 냉장고에서 굳히는 과정은 립스틱의 결합을 더욱 견고하게 만들어줍니다. 온도가 낮아지면 다시 굳어지며 분자들의 잘린 부분이 결합됩니다. 이 과정은 물질의 상태 변화와 관련된 물리학적 원리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설명하자면, 성냥불을 이용하여 부러진 부위를 녹이면, 립스틱의 분자 구조가 부드러워져 서로 붙이기 쉬워진다는 것입니다. 냉장고에 넣어 굳히면, 립스틱의 분자 구조가 다시 굳어지면서 원래의 형태로 복구되는 것입니다.
추가로 립스틱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알만한 꿀팁도 함께 합니다.
- 공병 활용: 립스틱 용기가 너무 작아졌을 때, 다른 공병에 옮겨 담아 모아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립밤 활용: 립스틱이 너무 딱딱해졌을 때, 립밤을 소량 섞어 부드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심지어 다른 성분과 혼합하여 새로운 제품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 립스틱 부러졌을 때 복구 방법 + 립스틱 녹여서 붙이는 재사용 팁 ]
# 이런 것도 참고해 보세요.
바닐라코 글로우 베일 립스틱 - 립스틱...
#쿠팡 파트너스 정보입니다.
꽃송이퍼펙트립 -립스틱...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