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즙 더 많이 짜내는 방법
뜨겁게 하면 레몬즙이 더 많이 나오는 이유
레몬즙 더 많이 짜내는 방법
레몬은 비타민 C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건강에 좋습니다. 그러나 즙을 짜내기가 쉽지 않아서 레몬즙을 이용한 요리를 할 때 좀 더 레몬즙을 많이 짤 수 없을까 하고 생각해 보게도 됩니다. 그래서 레몬즙을 더 많이, 쉽게 짜내는 방법을 알아 봅니다.
- 신선한 레몬을 준비합니다. 반으로 잘라놔도 되고, 구멍을 뚫을 계획이면 그냥 해도 됩니다.
- 끓는 물이나 따뜻한 물에 레몬을 약 10~15초 정도 담가둡니다.
- 물에서 꺼낸 후 식혀서 손으로 눌러줍니다.
- 구멍을 냈다면 즙이 잘 나오도록 레몬의 양 끝부분을 잘라낸 후 다시 눌러줍니다.
레몬즙은 비타민 C가 풍부하여 피부 미용, 감기 예방,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레몬물을 마시면 간 해독, 면역력 증진, 소화 개선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레몬껍질을 활용하여 천연 방향제나 벌레 퇴치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에 넣어두었던 찬 것 보다는 레몬을 실온에서 보관하면 즙이 더 많이 나옵니다. 그래서 레몬을 데우면 즙이 더 잘 나오는 것입니다. 차가운 레몬보다 실온의 레몬이 즙이 더 잘 나오는데, 레몬을 짜기 전에 마이크로파에서 몇 초간 데우는 방법도 효과적입니다. 참고로, 레몬을 짜는 데에 사용하는 도구도 있습니다.
# 쿠팡에 이런 것이 있어요!
벨라쿠진 오렌지 쥬서 레몬 스퀴저 - 스퀴져/쥬서
(하단 파트너스 안내 참고)
레몬즙 더 많이 짜내는 방법 + 뜨겁게 하면 레몬즙이 더 많이 나오는 이유
뜨겁게 하면 레몬즙이 더 많이 나오는 이유
레몬의 즙은 과육 속에 있는 세포들이 파괴될 때 방출됩니다. 따라서 열처리는 세포벽을 부드럽게 하여 즙이 쉽게 나올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레몬 속 섬유질이 단단하면 즙이 잘 나오지 않는데, 이럴 때는 온도를 좀 높여 줍니다.
레몬을 뜨거운 물에 담그거나 살짝 익히는 방법은 레몬 속 섬유질을 부드럽게 만들어 레몬즙을 더 많이 짜낼 수 있게 해줍니다. 이는 열에 의해 레몬 속 섬유질이 연화되기 때문입니다. 레몬은 단단한 과육 구조와 두꺼운 껍질 때문에 즙을 짜내기 어려운 것인데, 레몬이 너무 차가울 경우 세포벽이 단단하게 유지되면 더욱 짜내기 힘들어 집니다.
오래된 레몬은 수분이 줄어들어 즙이 적게 나올 수 있습니다. 역시 레몬을 뜨거운 물에 담가 세포벽을 부드럽게 하면, 열은 세포막의 구조를 변화시켜 즙이 쉽게 빠져나오게 합니다. 열에 의해 세포막의 유동성이 증가하고 점성이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레몬즙을 짜고 남은 껍질은 버리지 말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레몬껍질을 끓인 물은 천연 표백제로 사용할 수 있고, 레몬껍질을 집 안에 말려두면 천연 가습기 역할을 합니다. 또한 레몬즙과 꿀을 섞어 마시면 건강에 더욱 좋습니다.
[ 뜨겁게 하면 레몬즙이 더 많이 나오는 이유 - 레몬즙 더 많이 짜내는 방법 ]
# 이런 것도 참고해 보세요.
프렙워크 레몬 스퀴저 과즙기 CJ-7 - 스퀴져/쥬서 ...
#쿠팡 파트너스 정보입니다.
바텐더가 사용하는 바텐더 레몬 라임 스퀴져 착즙...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