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상식 팁

가습기 물때 방지 방법 + 가습기 물로 정수기를 쓰는 이유

이 게시물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가습기 물로 정수기를 쓰는 이유]

 

가습기 물때 방지 방법

 

습도를 조절하기 위해 많은 가정에서 가습기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가습기의 수명을 연장하고 성능을 유지하려면 어떤 물을 사용하는지가 중요합니다. 

습도를 조절하기 위해 많은 가정에서 가습기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가습기의 수명을 연장하고 성능을 유지하려면 어떤 물을 사용하는지가 중요합니다. 이때 정수기로 정수한 물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가습기 물때 방지 방법 + 가습기 물로 정수기를 쓰는 이유
가습기 물때 방지 방법 + 가습기 물로 정수기를 쓰는 이유

 

가습기 물때 방지 방법

 

가습기에 어떤 물을 사용하느냐는 그 가습기의 종류와 사용자의 관리 습관에 따라 달라집니다. 물때가 생기면 가습기의 효율이 떨어지고 고장 위험이 높아 집니다. 이때 정수기로 정수한 물을 가습기에 넣으면 물때 발생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가습기에 정수된 물을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습기를 사용하기 전에 먼저 정수기를 사용하여 물을 정수합니다.
  2. 정수된 물을 가습기의 물통에 채웁니다.
  3. 가습기를 켜고 원하는 습도 설정을 합니다.
  4. 사용 후에는 가습기를 꺼두고, 물통의 남은 물을 비웁니다.
  5. 가습기를 청결하게 유지하기 위해, 가습기를 3일에 한 번씩 청소합니다.

 

정수된 물이 가습기 내부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공기 중으로 분사되는 물 입자의 질을 향상시켜 실내 공기를 더욱 건강하게 만듭니다. 

 

증류수는 정수된 물의 한 종류로, 불순물이 거의 없기 때문에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가습기를 사용하기 전에 사용 설명서를 참고하여, 제조사가 추천하는 물의 종류와 관리 방법을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가습기의 필터를 정기적으로 교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터가 오염되면 가습기의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가습기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물탱크를 비우고 건조시켜, 박테리아나 곰팡이가 자라는 것을 방지해야 합니다.

 

그러나, 정수기 물은 세균과 염소 성분을 모두 제거하므로, 가습기에서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습기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는 세균의 번식을 최대한 억제하고, 가습기의 수명을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쿠팡에 이런 것이 있어요!

 

 

nko 자동 습도조절 가습기 7L 대용량 리모컨 타이머 통세척 저소음

COUPANG

www.coupang.com

 

(하단 파트너스 안내 참고)

 

 

가습기 물로 정수기를 쓰는 이유

 

가습기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는 세균의 번식을 최대한 억제하고, 가습기의 수명을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정수기로 정수된 물을 사용하여 가습기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과 이유에 대해 알아 봅시다.

 

수돗물에는 칼슘, 마그네슘 등 다양한 미네랄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미네랄 성분은 가열 과정에서 증발하여 물때를 형성하는 주요 원인이 됩니다. 반면, 정수기는 수돗물에 포함된 불순물과 미네랄 성분을 제거하여 물때 발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수돗물에는 미세한 세균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세균은 가습기 내부의 습한 환경에서 번식하여 곰팡이 발생과 악취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정수기는 일부 세균을 제거하여 가습기 내부의 위생 상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정수된 물은 일반 수돗물에 비해 미네랄과 불순물이 적습니다. 일반 수돗물에는 칼슘,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어 가습기 내부에 축적되면 물때와 석회질이 생기기 쉽습니다. 정수된 물을 사용하면 이러한 미네랄이 제거되어 가습기 내부의 오염을 줄이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수된 물은 가습기의 수명도 연장시킬 수 있습니다.

 

추가로 알아둘 일반적인 가습시 관리 요령도 알아 둡시다.

오래된 필터는 오히려 오염 물질을 제거하지 못하고 오히려 세균 번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습기 사용 후에는 물탱크를 비우고 건조시킵니다 가습기 내부는 사용 후 매일 물기를 꼼꼼히 제거하고, 1~2주에 한 번 정도는 중성세제를 사용하여 세척해야 합니다. 특히, 물탱크, 수조, 증발판 등은 세균이 쉽게 번식하기 때문에 더욱 철저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또한 가습기는 직사광선이 비치지 않는 시원하고 건조한 곳에 설치해야 합니다. 또한, 실내 습도가 60% 이상 되면 가습기를 끄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물을 비워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습기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뚜껑을 열어 두어 내부를 환기시킵니다.

 

 

 [ 가습기 물때 방지 방법 + 가습기 물로 정수기를 쓰는 이유 ] 

 

 

# 이런 것도 참고해 보세요.

 

 

브리타 플로우 8.2L+한국형 필터1개 기본구성

COUPANG

www.coupang.com

 

#쿠팡 파트너스 정보입니다.

 

 

워터케어 냉온정수기 DWP-SL218 (백색) 신제품 일시불판매 제조 직판 공장도가 슬림형 냉온정수기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상단 파트너스 안내 참고)